그늘에서도 잘 자라는 식물 무엇이 있을까?

그늘에서도 잘 자라는 식물은 무엇이 있을까요? 예를 들어 타라, 칼라데아 제브리나, 수박페페, 보스턴 고사리, 여인초, 아레카 야자, 무늬 아이비, 스킨 답서스 등이 있습니다. 각 식물들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내가 키울만한 식물은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늘에서도 잘 자라는 식물

1. 타라 

타라는 대표적인 반양지 식물로 햇빛이 직접 들지 않는 밝은곳에서 키우는것이 좋습니다. 공중 습도가 높은 환경을 좋아해서 잎에 종종 분무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실내에서도 잘 적응하는 식물이라 행잉 식물로 키우거나 화분을 선반에 올려놓고 줄기를 아래로 길게 늘어뜨려 키워도 운치가 있는 식물이죠.

또, 물을 굉장히 좋아하는 식물이라 수경 식물로 키워도 아주 잘 자라죠. 대신, 화분 물 주기는 겉흙이 말랐을때 흠뻑 주는것이 좋습니다. 물을 너무 많이 주거나 자주 주면 잎이 떨어지고 뿌리가 썩는 경우가 있죠. 대체적으로 키우기 쉬운 편에 속하는 식물입니다.

2. 칼라데아 제브리나

그늘에서도 잘 자라는 식물 칼라데아 제브리나

이 식물은 잎 무늬가 정말 독특해 눈길을 끄는 식물입니다. 잎을 만져보면 벨벳같은 느낌으로 아주 아름다운 식물중 하나죠. 집에 있는 식물이 짙은 녹색만 있다면 칼라데아 제브리나 처럼 연녹색의 잎으로 포인트를 주는것도 좋겠습니다.

또, 습한것을 좋아하는 식물이라 그늘에서도 잘 자라고 자주 분무를 해주고 가습기를 틀어주며 키워주는것이 좋습니다. 역시나 햇빛을 피해 밝고 그늘지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두고 키우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식물을 처음 키우는 분이라면 식물에 익숙해진 뒤 키우는것을 추천드립니다.

3. 수박페페

수박페페는 밝은곳을 좋아하지만 반음지에서도 잘 자라고 공기정화 능력까지 갖추고 있어 가정에서도 많이 키우고 있는 식물입니다. 번식력도 좋고 줄기 삽목도 잘되는 식물이라 줄기를 잘라 다른 화분에 옮겨 심을 수도 있습니다. 역시나, 습도가 높은 것을 좋아하니 분무를 종종 해주는것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또한, 수박페페의 잎은 밤에는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낮에는 산소를 내뿜는 식물이라 침대 옆 탁자에 놓고 키우면 참 좋은 식물이죠. 잎 모양이 독특하고 귀여운 수박페페는 초보 가드너들도 충분히 키울 수 있는 식물입니다.

4. 보스턴 고사리

보스턴 고사리는 아침 저녁으로 분무해주고 가끔 선풍기를 틀어주면서 통풍에도 신경쓰는것이 좋습니다. 보스턴 고사리는 직사광선에 약한만큼 햇빛이 직접 들지 않는 그늘진곳이 좋습니다. 축 늘어지는 모습이 멋져서 인테리어 잡지에도 종종 등장하는 식물이죠.

5. 여인초

길게 쭉쭉 뻗은 모습이 아름다운 여인초입니다. 성장 속도가 정말 빠른 식물로 키가 큰 여인초를 거실 한쪽에 두면 이국적인 분위기도 연출할 수 있고 특히나 여름에는 시원한 거실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선물하기 좋은 식물로 TOP 3 안에 꼽는만큼 키우기에도 쉽고 보기에도 멋진 식물입니다.

여인초는 잎이 마르면 찢어지고 갈라질 수 있기 때문에 분무기를 이용해 잎에 수분을 공급하면 잎 갈라짐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직사광선을 받게 되면 잎 가장자리가 타거나 갈라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햇빛을 직접적으로 받지 않는 그늘진곳에서 키워야 합니다.

6. 아레카 야자

햇빛이 없어도 소리소문없이 잘 자라는 식물 아레카 야자 입니다. 오래된 잎들은 잎이 노랗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때는 바로 바로 잘라주면 되며 아침 저녁으로 분무해주며 키우면 됩니다.

7. 무늬 아이비

일반적인 청아이비도 참 예쁘지만 무늬 아이비는 정말 예쁘죠. 청아이비와는 달리 키우기가 까다로운 식물이지만 초보 가드너도 무리없이 키울 수 있는 식물입니다. 건조에 강하기에 물을 자주 줄 필요는 없지만 잎과 줄기에 기근이 있기 때문에 분무를 자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생명력이 강한 식물이지만 뜨거운 직사광선과 과습에는 취약하니 특별히 주의를 해줘야 합니다. 반그늘이나 반양지에서 잘 자라는 식물로 통풍이 잘 되는 곳이라면 쑥쑥 커가는것을 볼 수 있을겁니다.

8. 스킨답서스

스킨답서스는 잎 무늬가 독특하고 화려해 집안 분위기를 밝게 만들어주는 식물들입니다. 과습만 조심하면 정말 키우기 쉬운 식물로 물을 원하면 알아서 잎을 축 늘어뜨리기 때문에 그때 물을 흠뻑주면 되죠. 직사광선을 피하기만 한다면 집 안 어디서든 잘 자라는 식물들입니다.

9. 싱고니움

싱고니움은 관심을 잘 안줘도 잘 자라는 식물입니다. 스킨답서스 만큼 누구나 키우기 쉬운 식물이고 아주 저렴해서 초보 가드너들에게 필수 식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 성장 속도가 굉장히 빠른 식물이라 제때 분갈이만 해주고 영양을 공급해준다면 풍성한 싱고니움을 볼 수 있을 겁니다.

10. 금전수

금전수는 복덩이 식물입니다. 재물과 행운을 가져다 준다는 속설이 있어서 보면 볼수록 예쁘고 정이가는 식물입니다. 물주기는 한달에 한 번 정도로 잊을만 하면 물을 주면 되고 과습만 주의하면 키우기 정말 쉬운 식물이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